
2025년 4월 18일
4일간 아바나에서 표제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4.9(수)부터 4.12(토)까지 4일간 아바나에서 표제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동 행사는 한-쿠바 양국의 외교관계 수립 1주년을 기념하여 우리측 백봉연구원과 쿠바측 주요 기관간 협력을 통해 준비된 행사로서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행사를 위해 강제규 감독께서 특별히 아바나에 방문하셨고, 여러 K-drama 히트작을 제작한 제작진 여러분께서도 참여하셨습니다. 강제규 감독의 강의 및 우리측 K-drama 제작진께서 함께한 행사에는 특히 쿠바측 영상 관계자들이 많은 관심을 표명하기도 하였습니다.
4.12(토) 저녁에는 쿠바의 ICAP (Instituto Cubano de Amistad con los Pueblos) 및 ArtCor (Proyecto Socio-Cultural, Corea)에서 수고해 준 덕분에 한식 시식 및 K-pop 축제가 ICAP 본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한국에서 특별히 들여온 비빔밥, 라면, 떡볶이, 과자류 등을 함께 하면서 K-pop과 쿠바의 음악을 같이 즐기는 등, 한국과 쿠바간 우의를 다지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호열 대사는 개회식, 폐회식, 한식 시식 행사 등에 모두 참석하여 금번 행사 준비를 위해 고생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금번 행사가 양국간 우의와 협력 증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 한국과 쿠바 양국간에 다양한 협력 채널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협력과 상호 이해를 더욱 증진해 나갈 것을 제의하였습니다.
금번 행사에 대한 쿠바 정부 및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고려하여 주쿠바 대사관은 더욱 좋은 행사를 기획하고 양국간 문화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