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5년 3월 25일
아바나 공연장에서 개최된 ArtCor K-pop dance 2025 예선전에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이호열 대사는 2025.3.22(토) 아바나 소재 Casa de la Música 공연장에서 개최된 ArtCor K-pop dance 2025 예선전에 3명의 심사위원 중 한명으로 참석하였습니다.
ArtCor은 쿠바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하여 한국 문화 탐구 및 향유 활동을 진행하는 한국 문화 애호단체로서, 연례적으로 K-pop 댄스 커버 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 2.22(토)에는 한국 문화 관련 학술회의를 개최하기도 하였습니다.
올해 댄스 커버 대회 예선에서는 에스파(Girls), 베이비몬스터(Sheesh), 트와이스(I can’t stop me), 태민(Criminal), Ikon(Bling bling), TXT(Sugar rush ride), 정국(Standing next to you) 등 7개 노래 중 추첨에 따라 각 참가팀에게 노래가 배정되었으며, 30분간의 준비시간 제공 후 댄스 커버 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총 9개 팀이 예선을 통과하였으며, 7월에 개최 예정인 본선에 참가하여 2025년 대회의 우승자를 가리게 될 예정입니다.
금번 대회에서 참가팀들이 보여준 기량은 높은 수준이었으며, 관객들의 열기도 매우 높았습니다. K-pop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보다 많은 쿠바의 젊은이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주쿠바 대사관은 ArtCor와의 협력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