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팀] 꼬꾸의 Culture Box 포장하기
- koreacuba3
- 7월 28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8월 11일
안녕하세요! 저희는 한국과 쿠바 관계에 다리 역할을 하게 된 한쿠바 청년 드림 서포터즈, 꼬꾸 드리머즈(cocu dreamers)입니다!☺
한국과 쿠바의 활발한 교류와 조화를 꿈꾸며 탄생한 팀명 Cocu dreamers!
꼬(Co)는 스페인어로 한국을 뜻하는 Corea에서, 꾸(Cu)는 쿠바를 뜻하는 Cuba에서 따왔습니다.
서포터즈 대망의 첫 미션은 컬쳐 박스로, 한국 팀원들이 쿠바 팀원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쿠바 친구들을 위해 선택한 선물은 수저세트, 자개 거울 만들기 세트, 마스크팩, 키링, 나비 노리개예요! 💝🎁
🥄🥢수저세트는 한국의 식문화를 나타내는 상징이고, 훈민정음이 새겨진 게 의미 깊은 선물이 되어줄 거라고 생각했어요.
🪞 자개거울 만들기 세트는 한국의 전통공예인 ‘자개’의 아름다움을 쿠바에 전하고 싶어 준비한 선물이에요. 쿠바 친구들이 거울을 직접 꾸미며 자개의 독특한 빛깔과 문양을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랍니다!
🧴K-Beauty 문화를 쿠바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어 준비한 마스크팩, 한국의 일상 속 작은 뷰티 루틴이 뜨거운 햇빛을 품은 쿠바에서도 소소한 힐링이 되기를 바라며 준비했습니다!
🔑동대문에서 외국인들이 잔뜩 키링을 사가는 모습을 보고, 쿠바 친구들에게도 이를 전하고 싶었어요. 행운과 안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복(福)자가 새겨진 귀여운 키링을 준비했어요.
🦋마지막으로 준비한 나비 옥 노리개
키링처럼 작지만, 그 안에 깊은 뜻을 담았어요. 노리개는 전통적으로 한국 여성들이 사용해온 장신구이고, 그 안의 옥은 ‘장수’를 뜻하는 보석이에요.
특히 나비 모양에는 이런 마음을 담았답니다: 한국과 쿠바 청년이 함께 하는 이 활동이 ‘나비효과’처럼 퍼져나가 두 나라를 더 단단히 이어주기를💙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의 행복과 평안을 함께 만들어갈게요. 많이들 지켜봐주세요!
댓글